본문 바로가기

멤버십 이용약관 변경 고지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Ctrl + V를 눌러 붙여넣기 하세요

안녕하세요㈜세라젬입니다.

당사는 2023년 2월 10일자로 멤버십 서비스 이용약관을 아래와 같이 개정 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아래와 같이 사전 공지 드립니다.


이용약관 주요 변경 사항

 

(1) '회원 가입' 범위 추가

변경 사항

 4 (회원자격 가입

변경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로 가입하지 않은 고객은 멤버십 회원이 될 수 없습니다.

변경

 외국인등록번호가 없는 외국인  재외국민은 실명 인증이 되지 않으므로 멤버십 회원 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2) ‘회원가입등급 추가

변경 사항

5 (회원의 서비스 이용

변경

5 (회원의 서비스 이용)
회원의 등급은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4 등급(화이트골드플래티넘다이아몬드)으로 구분됩니다.
회사는 회원카드를 회원기준 1개만 발급합니다.
회원은 1항의 회원등급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있으며 등급별 혜택 내용과 한도는 제휴사와 제휴 가맹점의 사정과 회사 정책에 따라 변동될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멤버십 App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휴사별 서비스 특성 시장상황 등을 고려하여 제휴혜택 이용 횟수, 최대 이용금액은 별도로 정할 있으며, 경우 멤버십 App 해당 제휴사 안내 페이지에 고지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멤버십 App  멤버십 관련사항 이용 본인 인증절차를 거치도록 합니다.

변경

 

5 (회원의 서비스 이용)
회원의 등급은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4 등급(화이트골드플래티넘다이아몬드)으로 구분됩니다.
회사는 회원카드를 회원기준 1개만 발급합니다.
회원은 1항의 회원등급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있으며 등급별 혜택 내용과 한도는 제휴사와 제휴 가맹점의 사정과 회사 정책에 따라 변동될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멤버십 App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회사는 회원이 멤버십 App  멤버십 관련사항 이용 본인 인증절차를 거치도록 합니다.

 

 

(3) ‘회원’  탈회 정지, 상실에 대한 조항 신설

변경 사항

6 (회원 탈회 정지·상실

변경

6. 멤버십 가입자가 렌탈 중 미납/연체발생한 경우

- 3회차 초과 미납 / 연체 발생시, 3차 연체 발생 일 보유한 등급혜택은 일시 정지되며 기존 등급에서 기본(화이트)등급으로 변경됩니다. (, 미납 연체가 해소된 경우 해소일의 익일에 기존 등급으로 회원등급이 부활됨.)

7. 렌탈 중 중도 반환(해지)한 경우 중도반환 완료시점에 화이트 등급으로 변경됩니다

8. 일시불 고객 제품환불(회사가 인정한 사유)한 경우

- 제품 환불 완료 시점에 화이트 등급으로 변경됩니다.

변경

 

6. 회사의 제품을 렌탈 중에 있는 회원이 렌탈 비용을 지급하지 않을 경우 
- 2
 이상 렌탈 비용 미납  2  연체 발생일 기준으로 회원의 등급 혜택은 일시 정지되며 기본 화이트 등급으로 유지됩니다렌탈 비용 미납 금액 일체가 지급된 경우 렌탈 비용 납입일 기준으로 회원의 기존 등급으로 등급이 회복됩니다
7. 
회사의 제품을 렌탈  회원에 의해 렌탈 계약이 해지/해제된 경우 
경우 회원 등급은 렌탈 계약 해지/해제일을 기준으로 화이트 등급으로 변경되어 유지됩니다.
8. 
회원이 회사가 인정한 사유로 인해 제품을 반환(환불 포함) 경우 
제품 반환일을 기준으로 회원의 등급이 기본(화이트)등급으로 전환됩니다

 '기존에 공지했던 3회를 2회로 변경하며, 해당 내용은 2.10.부터 신설 적용됩니다.

 

(4) ‘포인트’ 운영 정책 추가

변경 사항

8 포인트 이용 추가

추가

26 (목적)
장은 포인트 이용에 대한 적립과 사용기타 운영과 관련한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27 (정의)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호와 같습니다.
 1. “포인트 회원이 당사 서비스 제휴사가맹점에서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거나이벤트 등을 통해서 제공받은 포인트로 제휴사와 멤버십 서비스에서 규정한 사용처 절차로만 이용이 가능하며 명칭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 App 게재합니다.
 2. “
포인트 다음 목과 같은 유형별로 구분해 관리됩니다.
  
적립 포인트당사 서비스 제휴사에서 상품 서비스를 이용하고 회사와 제휴사간 약정 회사가 별도 안내한 정책(적립금액/적립률 ) 따라 부여받는 포인트
  
사용가능 포인트 목에 따라 적립된 해당 제휴가맹점 또는 회사의 정책상 정산 또는 제휴사와 합의한 기간이 경과한 전환된 포인트로 실제 서비스의 구매 결제 등에 사용할 있는 포인트
 3. “
접근매체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와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고자 전자금융거래에서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와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멤버십 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금융거래법 2 10호에서 정한 것을 말합니다.
 4. 
약관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관련 법령 정한 바에 의합니다

28 (포인트의 이용 )
포인트 적립과 관련된 정책은 다음 호에 따릅니다.
 1. 
당사 서비스 제휴사에서 상품 서비스를 이용하고 회사와 제휴사간 약정 회사가 별도 안내한 정책(적립금액/적립률 ) 따라 적립 포인트를 부여받게 됩니다.
 2.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는 해당 제휴가맹점 또는 회사의 정책상 정산 또는 제휴사와 합의한 기간이 경과하면 사용가능 포인트로 전환됩니다.
 3. 
포인트 적립한도와 사용가능포인트 전환 소요시기는 회사와 제휴사간 계약회사가 정한바에 따라 제휴가맹점별적립처별로 다를 있으며해당 내용은 멤버십 App 게재합니다.
 4. 
회원이 당사 서비스 제휴사 거래 취소 발생시해당 거래로 적립받은 포인트(사용가능전환 포인트) 취소되거나 차감됩니다.
 5. 
4항에서 적립된 포인트(사용가능전환 포인트) 이미 사용한 경우는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에서 차감할 있고차감할 포인트가 소멸될 때까지 포인트를 차감합니다.
 6. 
적립된 포인트는 멤버십서비스 범위 내에서 이용 가능하며현금으로 충전 또는 현금으로 환산하여 받을 없습니다.
 7. 회원탈퇴 회원자격이 상실정지가 경우에는 포인트 적립 서비스는 중단됩니다.
포인트 사용과 관련된 정책은 다음 호에 따릅니다.
 1. 
포인트 1P 포인트 사용처에서 (\1) 해당하는 가치를 지님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포인트를 보유한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멤버십서비스 범위 또는 회사가 정한 포인트 사용처에서만 사용가능 포인트를 이용한 결제가 가능하고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있습니다.
 3.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준 제휴사와의 계약에 따라 사용처별로 포인트 사용한도를 정할 있으며해당 한도는 사용처별로 상이하며해당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재합니다.
 4. 
회원 자격이 정지된 경우에는 포인트 사용이 제한될 있습니다.
포인트 취소 소멸과 관련된 정책은 다음 호에 따릅니다.
 1.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라도 회사간의 정산과정에서 결제하지 않은 금액이 발생하거나 제휴사의 가맹점 파산부도 지급 불능 상태가 발생할 때에는 이용자에게 부여된 적립 포인트는 취소될 있습니다.
 2. 
포인트가 적립된 날로부터 12개월이 지나는 동안 이용자가 이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프로모션으로 제공된 특정 포인트는 성격과 종류에 따라 소멸 조건은 달리 정할 있으며별도로 안내 드립니다.
 3. 
회원 탈퇴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실사용자가 변경되어 변경 후의 실사용자가 멤버십을 신청할 양도인의 잔여 포인트는 양수인에게 이전됩니다.
2 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로부터 멤버십서비스 이용정지 통보를 받은 이용자의 포인트 부정 적립되거나 사용가능 전환된 포인트는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이에 대하여 이용자는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없습니다.

29 (거래내용의 확인)
회사는 이용한 전자적 장치멤버십 App  조회 화면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을 확인할 있도록 하며이용자의 요청이 있으면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 이내에 팩스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고객은 1항에서 정한 서면 교부를 고객센터 다음의 주소로 요청할 있습니다.
 1.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231(역삼동) WEST 10-11멤버십 포인트 조회내역 담당자
 2. 
고객감동센터 전화번호: 1577-5570

30 (회사의 책임)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또는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또는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이하 “전자금융사고”)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호의 경우에는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하거나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있음을 알았거나 있었음에도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했을
 2. 
회사가 보안강화를 위하여 거래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전자금융사고가 발생한 경우
 3. 
이용자가 3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고의적으로 이를 누설노출 또는 방치하거나 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를 하여 전자금융사고가 발생한 경우
컴퓨터 정보통신설비를 보수점검하거나 교체할 사유가 발생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밖에 없을 회사는 이용자에게 중단 일정 중단 사유를 미리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31 (거래지시의 철회)
이용자가 포인트로 대가를 지급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받고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회사 제휴사가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한 이후에는 거래지시를 철회할 없습니다회사 제휴사의 단말기 전자적 장치의 조작 오류 등으로 거래지시 철회 사유가 발생했을 때에는 해당 거래 이후 별도의 추가 거래가 발생하기 이전 시점에 한하여 취소할 있습니다.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성질상 회사가 거래의 완료여부를 즉시 확인할 없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 철회를 제한할 있습니다.

32 (분쟁처리 분쟁조정)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페이지 메인 화면 하단에 게시된 고객센터 담당자를 통하여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있으며손해배상의 청구 분쟁처리를 요구할 있습니다.
이용자가 회사에 분쟁처리를 신청하면 회사는 15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회사의 분쟁처리 결과에 이의가 있는 이용자는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51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33조의 규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 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 조정을 신청할 있습니다.

  

 



다만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세라젬이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 등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시며
아래 방법을 통해 회원 탈퇴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     세라젬 웰라이프 멤버십 App 로그인 후 개인정보 관리 회원탈퇴 메뉴 이용

2.     CS_member@ceragem.com 이메일 주소로 탈회하실 회원 정보(이름연락처 전송)

3.     고객센터(1577-5570)를 통해 연락 후 탈회 의사 표시

                                                                                                                  2023년 1월 11

                                                                                                                주식회사 ㈜세라젬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