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 제26조 (목적) 본 장은 포인트 이용에 대한 적립과 사용, 기타 운영과 관련한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27조 (정의) ①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포인트”란 회원이 당사 서비스 및 제휴사, 가맹점에서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거나, 이벤트 등을 통해서 제공받은 포인트로 제휴사와 멤버십 서비스에서 규정한 사용처 및 절차로만 이용이 가능하며, 그 명칭 및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 App에 게재합니다. 2. “포인트”는 다음 각 목과 같은 유형별로 구분해 관리됩니다. 가. 적립 포인트: 당사 서비스 및 제휴사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회사와 제휴사간 약정 및 회사가 별도 안내한 정책(적립금액/적립률 등)에 따라 부여받는 포인트 나. 사용가능 포인트: 가 목에 따라 적립된 후 해당 제휴가맹점 또는 회사의 정책상 정산 또는 제휴사와 합의한 기간이 경과한 후 전환된 포인트로 실제 서비스의 구매 및 결제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3. “접근매체”란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와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고자 전자금융거래에서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와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멤버십 카드번호를 포함한다)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한 것을 말합니다. 4. 본 장 및 본 약관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28조 (포인트의 이용 등) ① 포인트 적립과 관련된 정책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1. 당사 서비스 및 제휴사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회사와 제휴사간 약정 및 회사가 별도 안내한 정책(적립금액/적립률 등)에 따라 적립 포인트를 부여받게 됩니다. 2.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는 해당 제휴가맹점 또는 회사의 정책상 정산 또는 제휴사와 합의한 기간이 경과하면 사용가능 포인트로 전환됩니다. 3. 포인트 적립한도와 사용가능포인트 전환 소요시기는 회사와 제휴사간 계약, 회사가 정한바에 따라 제휴가맹점별, 적립처별로 다를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멤버십 App에 게재합니다. 4. 회원이 당사 서비스 및 제휴사 거래 취소 발생시, 해당 거래로 적립받은 포인트(사용가능전환 포인트)는 취소되거나 차감됩니다. 5. 제4항에서 적립된 포인트(사용가능전환 포인트)를 이미 사용한 경우는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에서 차감할 수 있고, 차감할 포인트가 소멸될 때까지 포인트를 차감합니다. 6. 적립된 포인트는 멤버십서비스 범위 내에서 이용 가능하며, 현금으로 충전 또는 현금으로 환산하여 받을 수 없습니다. 7. 회원탈퇴 및 회원자격이 상실, 정지가 된 경우에는 포인트 적립 서비스는 중단됩니다. ② 포인트 사용과 관련된 정책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1. 포인트 1P는 포인트 사용처에서 일 원(\1)에 해당하는 가치를 지님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포인트를 보유한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멤버십서비스 범위 내 또는 회사가 정한 포인트 사용처에서만 사용가능 포인트를 이용한 결제가 가능하고,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3.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준 및 제휴사와의 계약에 따라 사용처별로 포인트 사용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해당 한도는 사용처별로 상이하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재합니다. 4. 회원 자격이 정지된 경우에는 포인트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포인트 취소 및 소멸과 관련된 정책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1.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라도 회사간의 정산과정에서 결제하지 않은 금액이 발생하거나 제휴사의 가맹점 파산, 부도 등 지급 불능 상태가 발생할 때에는 이용자에게 부여된 적립 포인트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가 적립된 날로부터 12개월이 지나는 동안 이용자가 이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단, 프로모션으로 제공된 특정 포인트는 성격과 종류에 따라 소멸 조건은 달리 정할 수 있으며, 별도로 안내 드립니다. 3. 회원 탈퇴 및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단, 실사용자가 변경되어 변경 후의 실사용자가 멤버십을 신청할 때 양도인의 잔여 포인트는 양수인에게 이전됩니다. ④ 본 조 제2항 및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로부터 멤버십서비스 이용정지 통보를 받은 이용자의 포인트 중 부정 적립되거나 사용가능 전환된 포인트는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이용자는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29조 (거래내용의 확인) ① 회사는 이용한 전자적 장치, 멤버십 App 내 조회 화면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으면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팩스,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② 고객은 제1항에서 정한 서면 교부를 고객센터 및 다음의 주소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231(역삼동) WEST 10-11층, 멤버십 포인트 조회내역 담당자 앞 2. 고객감동센터 전화번호: 1577-5570 제30조 (회사의 책임) ①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또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또는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이하 “전자금융사고”)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때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하거나,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했을 때 2. 회사가 보안강화를 위하여 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전자금융사고가 발생한 경우 3. 이용자가 제3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 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고의적으로 이를 누설, 노출 또는 방치하거나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를 하여 전자금융사고가 발생한 경우 ③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보수, 점검하거나 교체할 사유가 발생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밖에 없을 때 회사는 이용자에게 중단 일정 및 중단 사유를 미리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제31조 (거래지시의 철회) ① 이용자가 포인트로 대가를 지급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받고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회사 및 제휴사가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한 이후에는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 및 제휴사의 단말기 등 전자적 장치의 조작 오류 등으로 거래지시 철회 사유가 발생했을 때에는 해당 거래 이후 별도의 추가 거래가 발생하기 이전 시점에 한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②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성질상 회사가 거래의 완료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 철회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32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①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페이지 메인 화면 하단에 게시된 고객센터 및 담당자를 통하여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으며, 손해배상의 청구 등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회사에 분쟁처리를 신청하면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③ 회사의 분쟁처리 결과에 이의가 있는 이용자는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 51조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제33조의 규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 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